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4일 시청 소통실에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은 변광용 거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참여예산보안관 명찰을 달아주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위촉식에 이어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여 제해덕위원을 위원장으로, 김정화위원을 부위원장으로 하는 제2기 위원회 임원과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등을 심의하고 향후 주민참여예산제 발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이끌 제해덕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예산이 많이 증대되었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오늘 주민참여예산보안관 명찰을 달아드렸는데, 시 예산정책에 참여한다는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받도록 적극적으로 힘써 주길 바란다”며, “2022년 주민참여예산 규모가 증액된 만큼 거제를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각자 맡은 소임을 다한다면 진정한 주민자치에도 더 가까워질 것”이라며 격려하였다.

한편 위촉직 위원 27명과 당연직 위원 3명으로 구성된 제2기 거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하며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이끌 전망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