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엄준)은 13일  변광용 거제시장, 신금자 거제시의회 부의장, 옥은숙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국장, 지역구 의원, 경남도 소재 지역별 품종별 수협장, 어업인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수협 성포위판장 준공식을 가졌다.

성포위판장은 국·도·시비 등 보조금 9억원과 자부담 1억원 등 10억원 사업비로 지상 2층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연면적 597㎡의 규모로 ‘21. 9월 착공하여 이번에 준공을 하게 됐다.

또한, 구조라위판장도 6억원 사업비를 투입하여 새롭게 건립하여 4월 14일 별도의 준공식을 가진다.

그동안 거제수협 성포위판장은 시설의 노후화로 인해 수산물을 위판하는 어업인들이나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불편을 끼쳤으나,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개장하여 어업인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위판 시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에게 우리 거제의 싱싱한 수산물을 제공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는 위판장 기능이 활성화 되고 거제수협이 경영 정상화를 하루빨리 회복하여 조합원과 거제시민들의 신뢰 속에 거제를 넘어 전국 최고의 수협으로 재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