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후아유 커뮤니티 '옥뜨락 마을학교' 운영
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후아유 커뮤니티 '옥뜨락 마을학교' 운영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4.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협력관계인 후아유 커뮤니티가 지난 3월 거제시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 거제 행복교육지구 지역중심(위탁학교) 마을학교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후아유 커뮤니티는 거제 아동·청소년·청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게하고 꿈과 끼를 찾아 거제의 건강한 다음 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이다. 후아유 커뮤니티는 거제시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거제에서 한 달 살기, “청년, 거제 로컬크리에이터가 되다”등 지역성을 가진 문화예술프로그램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2022년 옥뜨락 마을학교는 마을연계형 프로젝트로 마을의 아동, 청소년, 청년, 마을교사들과 함께 문화예술교육 공동체를 구성하여 소셜임팩트(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거제만의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협력하여 4월 8일 옥뜨락 1층에서 첫 수업 진행하였고, 10월 마지막 금요일까지 총 16번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옥뜨락 마을학교를 통해 아동 청소년들이 거제만의 지역 자원을 발굴하는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하게하여 옥포 도시재생이 문화예술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