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예비후보, 18일 ‘거제시 우량 중소 벤처기업 유치 MOU’ 체결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거제시장 선거에 나서는 예비후보가 ‘거제시 우량 중소 벤처기업 유치’ MOU를 맺어 눈길을 끈다.

‘지금과 다른 거제 만들기 100대 공약’을 발표한 바 있는 국민의힘 김한표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오후 3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금하네이벌텍(대표 양향권)과 ㈜아인스에스엔씨(대표 양영진)와 거제시 유치 MOU를 맺었다.

지금까지 선거 직전 시장 예비후보가 기업유치 MOU를 맺은 적은 없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금하네이벌텍 양향권 대표 대리인 곽종식 본부장과 ㈜아인스에스엔씨 양영진 대표 대리인 고문 이대일 공학박사와 윤사모 초대중앙회장 홍경표 회장이 참석했다.

㈜금하네이벌텍은 부산을 본사로 경남 함안에 법수 공장과 군북 공장을 두고 선박 부품 제조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다. 연간 매출액은 380억원에 달한다. 주요 생산품은 잠수함(방위산업) 설비, 해양방제 장비 등을 주력으로 하는 중소기업이다.

㈜아인스에스엔씨는 제주 첨단과학단지 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시스템 통합 사업, 모바일기기 관리 컨설팅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패키지 공급,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정보시스템 자문과 컨설팅, 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중소기업이다.

김한표 예비후보는 “K-방산 및 4차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약진으로 향후 10년간 급격한 매출 신장이 예상된다.”라며 “이 두 기업의 거제시 유치만으로도 향후 4,00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거제가 방산, 4차산업혁명기술 분야의 미래핵심기술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 중심의 일자리 창출로 산업·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를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예비후보는 “차후에도 이런 중소기업을 거제시에 계속해서 유치해 공격적인 유치 혜택 제공 및 대 국회·정부 지원 활동으로 차별화되고 생존력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지방선거와 관계없이 이 두 기업을 거제시에 최종 유치할 때까지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체결내용에는 주로 유치 이전 기업에 대한 국회 및 중앙정부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유치 기업의 사업참여 확대 등 행정의 전폭적인 지원에 관한 내용과 기업의 긴밀한 맞춤식 산·학 협력을 통한 수준 높은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