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전문기술분야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조선산업의 재도약과 지역산업 성장에 발맞춰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조선전기결선 양성과정’에 참여할 훈련생을 20명 모집한다.

전기결선이란 전선을 이어 통신장치나 기기를 상호 접속하여 회로ㆍ회선을 구성하는 것으로 방향, 부품, 전선의 색 등에 따라 구별하여 사용되는 것으로 산업현장에서는 전기가 흐르지 않는 전선을 연결하는 작업을 말한다.

참여대상은 교육 후 취업 의사가 분명하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이며, 5월 13일까지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5월 16일부터 7월 13까지이며, 조선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전문훈련기관을 통한 케이블연결, 도면교육, 화기 및 가스장비 사용 등의 이론 및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후에는 지역 내 조선 협력사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직업교육훈련 참여자는 자부담 10만 원을 납부한 후 교육 수료 시 5만 원 1차 환급,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 창업 시 5만원을 추가 환급받고, 매월 출석률이 80% 이상일 경우 교통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접수 문의는 센터 누리집(www.gw.re.kr) 및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경력단절여성이 전문성을 강화해 사회 진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직업교육훈련 뿐만 아니라 취업상담, 구직활동 지원, 새일여성인턴제 등 여성 취업에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