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및 중기부 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을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키트메이킹’, ‘드론 조립’‘자동급수 미니 화분 만들기’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타일 액자 만들기’와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현관문 메시지’ 프로그램은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평소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비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장비 이용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소형 FDM 3D프린터, 레이저가공기, UV프린터, 3D펜, 승화전사세트, 대형 커팅플로터에 더해서 5월부터는 아두이노와 마이크로비트, 노트북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 장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장비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후 방문하여야 한다.

박주언 센터장은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끼리 도란도란 작품을 만들며 좋은 추억을 쌓고, 또 평소 가족들 간에 말로 표현하기 쑥스러웠던 사랑의 메시지를 작품을 통해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실 거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와 거제메이커센터(055-634-5009)에서 가능하며 오는 4월 27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9-500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