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구시민으로서의 친환경 행동실천을 위해 운영하는 친환경 지구사랑 프로젝트 “5월 환경Up 건강Up” 행사 참가자를 26일부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공개 모집한다.

가족의 달인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기간동안 [신청1-환경Up]과 [신청2-건강Up] 2가지 영역의 각 미션을 수행하여 인증을 받게 되면 제로웨이스트 키트, 고체치약, 자연식물수세미 등의 친환경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신청1-환경Up]은 생활 속 친환경 행동실천을 위한 영역으로 개인컵 사용하기, 대중교통(자전거, 도보) 이용하기, 장바구니 활용하기의 행동미션 완료시 선물을 증정하며 10가족(청소년 포함)을 선착순 모집하여 운영한다.

[신청2-건강Up]은 친환경 플로깅(조깅/걷기+환경정화) 걷기 활동으로, 개인 스마트폰에 정해진 어플(워크온) 설치 후 행사 기간 내 100,000보 이상을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 환경사랑 실천을 동시에 진행하여 미션을 완료하면 선물을 주는 활동으로 선착순 200여명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본 공사 홈페이지-체육청소년-청소년문화의집-공지사항 참조)

1차로(10월 2차 예정) 진행하는 환경Up 건강Up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준비된 행사로, 아이들에게 물려줄 자연유산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가지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1차 거제아카이브-성곽을 거닐다(화가를 품은 사등성편)’ 행사를 5월14일 운영한다. 8가족만 참여가 가능한 이번행사는 5월10일부터 선착순 전화(방문)접수 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055-639-823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