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해양과학대학(GNU·학장 안영수)과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정욱현)는 해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을 추진하기 위하여 25일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의 승선 실습 지원 ▲ 고교학점제 선택형 교육과정 지원 및 공동 운영 ▲ 창의적 체험활동 및 비교과 프로그램 상호 연계 운영 ▲ 해양특성화 교육(전문교과)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운영 ▲ 장비, 시설, 실험실 공간 등의 이용에 대한 상호 지원 ▲ 예비 대학 운영을 위한 정보, 인력 등의 상호 교류 ▲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인재육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는 1938년 5월 7일 개교한 이래 80여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8,000여명의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여 왔다. 세계 각 곳에서 해양개척의 선구자로 수·해양 산업의 발전에 헌신하고 있으며, 전통을 세워 나가는 배움으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안영수학장과 원성욱부학장, 안종갑 실습선운영관리센터장, 김재영 행정실장,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 정욱현교장, 박선곤교감, 이우림선생 등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발전 및 인재육성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