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월 9일, 16일, 23일 3일간 거제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숨은직업찾기’를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숨은직업찾기 프로그램은 청소년진로체험으로 미래유망직업을 주제로 총 3회 차를 운영하였는데, 1회차 VR진로체험, 2회차 크리에이터, 3회차 인공지능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인증제를 운영한 홍천근 청소년지도사는 “관내 청소년들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업군의 전문가들을 만나고 강의를 들으면서 참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미래의 산업에 대해 알게 된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약 4개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에 있으며, 5월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 ‘나는야 기후 플레이어’를 5월 14일, 21일, 28일 3일간 운영한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