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2022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학교환경교육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부모 그린멘토단을 활용한 환경감수성 올리기 연수를 4월 28일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였다.

학부모 그린멘토단은 기후위기 대응 교육의 실천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하여 경상남도교육청 기후환경추진단에서 학부모님들의 환경의식을 강화하고 자녀들과 함께 환경교육에 앞장서 나가자는 취지로 도내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역량강화 연수를 꾸준히 실시하여 왔다. 따라서 환경교육 전문강사로 거듭나고 있는 그린멘토단의 인력풀을 충분히 활용하여 같은 학부모들끼리 환경에 대한 정보와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번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에서 강사로 나선 그린멘토단은 학부모로서 가정과 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과 방안을 충분히 안내하고, 모둠을 구성하여 학부모들 스스로 기후위기 의식에 대한 토의와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로서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였다. 또한 친환경 재료를 가지고 자녀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작은 물방울이 모여서 큰 바다를 이루듯 가정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위기의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교훈을 배웠다고 하였다.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은 이 활동의 의미와 목적에 깊이 공감하며 “이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환경연수로 학교 환경교육 실천력이 가정으로도 나아가서 지구를 살리는 작은 걸음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 이라면서 추후 학교환경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