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 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학생 특별교육 자료(초등, 중등) 및 애도 교육자료(초·중등, 고등)를 자체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학생 특별교육 자료인 ‘룰루나나 더 나은 나’는 관내 전문상담교사들로 구성된 교원연구동아리에서 제작하였으며, 애도 교육자료는 관내 전문상담사 및 전문상담교사로 구성된 학교응급심리지원 전문적 학습 공동체에서 제작하였다. 또한 일러스트 작가인 ‘시옷’의 재능기부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감성에 맞는 효과적인 자료가 완성되었다.

재능기부에 참여했던 ‘시옷’ 작가는 “처음에는 작업 참여가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학생 애도 교육이라는 주제가 자신이 고등학교 시절 자퇴를 한 가장 큰 이유였고, 그 누구보다 슬퍼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어 작업에 참여하였다고 밝히며, 이번 자료들이 아이들에게도 재밌는 것을 보면 웃음이 나오는 것만큼이나 슬픈 일을 겪으면 눈물이 나고, 화가 나기도 하며 우울해지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5년 전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 시절의 저를 조금 자란 제가 한 번 더 안아주고 쓰다 듬어 줄 수 있었던 작업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교육자료 제작·배포를 통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들의 어려움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돕기 위한 다양한 학교 상담 관련 자료 제작을 통해 학교 현장의 예방적 상담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