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 거제아카이브 1회 차 사업으로 운영하는 ‘화가를 품은 사등성’ 행사 참가자를 오는 10일부터 공개 모집(전화접수)한다.

오는 14일(토)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8가족을 모집하여 지역사회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으로 이루어 있다.

먼저 ▲거제 내 읍성을 시대별로 알아보기 ▲잔존 유적지 사등성의 특징 알아보기 ▲사등성지 내 양달석 화가에 대해 알아보기 등의 내용을 배운 후 사등성 현장으로 찾아가 성곽을 걸어보고, 벽화길도 걸어 보면서 가족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 성곽돌로 사용될 종이상자에 가족의 추억과 느낌 등을 새겨 넣는 시간을 가진 후 직접 성곽(종이상자)을 쌓는 체험까지 하면 행사는 마무리된다.

참고로, 행사 참여시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 중식 제공 및 가족단위 선물(마패)도 증정한다.

행사 참가자는 당일 옥포청소년문화의집으로 9시 30분까지 도착하면 되며, 이론 활동과 아카이브 활동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고, 현장 활동은 전세버스로 이동할 예정이다.

2022년도 올해 운영되는 거제아카이브는 총 4차수로 계획되어 있으며, 1회 차인 사등성 방문을 시작으로 2회 차는 지세포성(6월), 3회 차로 오량성(9월) 그리고 10월에 구조라성 방문을 마지막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신규 가족 참여 우선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라 많은 지역민에게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문의 옥포청소년문화의집(055-639-823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