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한 거제메이커센터는 지난 4일 마스터스클럽 5월 모임을 통해 거제지역 메이커교육 전문강사들과 함께 자체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거제메이커센터는 거제지역 메이커교육 강사를 발굴하고 교육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21년 4월 강사들의 모임인 마스터스클럽을 창단하여 SNS채널과 매월 진행하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회원 간 교류와 강사 활동을 돕고 있다.

이 날 진행된 거제메이커센터 메이커교육 자체 전문강사 역량 강화교육은 마스터스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 미리캔버스, 패들렛을 다루는 법과 쉽게 효과적인 발표 자료를 만드는 노하우를 다루었다.

교육을 진행한 마스터스클럽 회원인 정수미 선생은 “발표자료 제작 교육 전문가로 평소 갈고 익힌 노하우를 거제지역 강사님들에게 공유하고 싶었다. 나름 쉽게 배울 수 없는 노하우를 듬뿍 담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박태호 회원은 “파워포인트 기능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이트와 보조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 수업 내용도 좋고, 알찬 수업이라 개인적으로 연습만 하면 더 쉽게 완성도 높은 발표 자료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마스터스 클럽 신청 방법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센터 대표 메일(gjmakercenter@daum.net)로 전달하거나 메이커센터에 방문하여 데스크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거제메이커센터 장비 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 https://geojemakercenter.kr/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