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변광용 시장 후보는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 및 신기술 지원으로 조선산업 부활시키겠다. 신산업 유치로 4차 산업혁명 도시 만들겠다”고 보도자료로 공약을 발표했다.<아래 보도자료 참고>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 및 신기술 지원으로 조선산업 부활 시킬터”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거제 조선업 부활에 시동을 걸었다.

변 후보는 14일, 거제 조선산업 관련한 공약을 밝혔다.

아래는 변 후보의 공약 발표 내용이다.

첫 번째,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그 첫 번째로 국책연구기관(R&D센터)를 유치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선박 신기술 등을 실증, 시험하고 그 기술을 인증받아 우리 거제는 세계 최고 기술의 조선사를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발맞추어 두 번째로 신기술 관련 기자재업체 유치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두 번째, 신기술 관련 기자재업체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거제시, 양대조선사, 연구기관, 신기술 기자재업체가 하나의 클러스터화 되어 제대로 된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가 조성된다면 그야말로 거제 조선업에 날개를 달게 될 것입니다.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는 우리 거제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고, 고부가 선박 신기술을 양대조선사가 확보함에 따라 수주물량은 더욱 늘어나고 임금의 상승으로 이어져 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거제 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완성될 것입니다.

그 첫걸음으로 저 변광용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에 방재시험연구원, 대우조선해양과 거제시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축 발전기, 암모니아 연료추진 및 하이브리드 선박에 대한 기술개발에도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저 변광용은 반드시 해낼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거제시가 사는 길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신산업 유치로 4차 산업혁명 도시 만들겠다.”

지속가능 일자리 제공, 신산업 유치. 지역 균형 발전에도 일조 할 듯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15일, 신산업 유치로 4차 산업혁멱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변 후보의 공약 발표 내용이다.

거제에는 조선업과 관광업이라는 두 기둥에 의존해 있습니다. 다만, 그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 지역 사회전체가 영향을 받습니다. 지난 4년간 이 문제를 고민했고, 해결하고자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신산업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콜드체인이라 불리는 신에너지 융․복합단지이며, 세계 최초로 만들어지는 융복합 사업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신에너지 융복합 콜드체인은 액화 LNG의 냉열을 이용한 타 산업과의 융복합단지로서 우리 거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마트 팜과 스마트 양식, 냉동물류, 관련 연구기관의 유치로 거제의 산업은 더 다양해질 것입니다.

이 신산업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인구를 증가시킬 것이며, 질 좋은 일자리의 제공과 함께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 균형 발전에도 한 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2월 저 변광용은 수차례 방문과 미팅을 통해 핵심 과제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와 데이터센터의 투자 업무협약을 끌어냈습니다.

또한, 단지 안에 유치될 냉동창고, 스마트팜, 스마트 양식장, 관련 연구기관, 첨단기업과도 유치 추진 중입니다.

곧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저 변광용 반드시 신에너지 융복합 콜드체인을 완성해 중단없는 거제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한편, 변 후보는 거제시민 행복지수 높이기 공약과 거제 조선업 부활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