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한 거제메이커센터는 지난 12일 메이커스클럽 5월 월례회 모임 후 메이커스클럽 회원인 김수견 섬유공예가의 작품발표회를 가졌다.

거제메이커센터는 거제지역 메이커의 전문장비 이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메이커들의 모임인 ‘메이커스클럽’을 창단하여 회원 간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소통의 창을 만들고 있다.

이 날 작품발표회에서 김수견 공예가는 ‘슬기로운 메이커센터생활 – 라탄, 메이커센터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거제메이커센터의 장비들을 활용하여 라탄공예와 접목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했다.

평소 라탄으로 바구니를 만들면서 바닥 부분을 엮는 것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3D프린팅으로 극복한 이야기, 레이저가공과 UV인쇄 기술을 통해 특별한 바구니 바닥을 만들 수 있었던 경험을 설명했다.

특히 메이커들 간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거제메이커센터를 오고가며 만난 다른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이 과정에서 콜라보 활동으로 발전되기도 하니 잠깐이라도 자주 들러서 많은 것을 얻어갔으면 좋겠다”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박주언 거제메이커센터장은 “4월에 이어 5월에도 풍성한 작품으로 잘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센터 내 여러 장비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시고, 메이커스클럽 회원들과의 협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신 것을 보니 오늘 주제처럼 슬기롭게 메이커센터 생활을 하고 계신 것 같아 기쁘다”며 “거제메이커센터는 항상 열려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공간과 장비이용 및 메이커스클럽 회원 가입도 권유드린다”고 말했다.

장비 이용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보유장비>장비이용신청 페이지에서 사용할 장비와 장비이용일시를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다.

일반시민 대상으로는 매월 2, 3, 4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고 메이커스클럽 회원은 매월 2, 3, 4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9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이커스클럽 가입신청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센터 대표 메일(gjmakercenter@daum.net)로 전달하거나 메이커센터에 방문하여 데스크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거제메이커센터 이용은 ☎055-634-5009, https://geojemakercenter.kr/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