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후판(선박에 쓰이는 두께 6㎜ 이상의 두꺼운 철판) 등 원자잿값 상승 여파로 올해 1분기에도 적자를 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천70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영업손실은 2천129억원이었다.

매출은 13% 증가한 1조2천455억원, 당기순손실은 4천918억원으로 집계됐다.

대우조선해양은 원자잿값 상승으로 후판가와 외주비가 크게 오르자 4천억원가량의 공사손실충당금을 선반영했고, 그 결과 적자 폭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불확실한 대외 상황 속에서도 3년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한 것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4개월 만에 46억1천만달러를 수주하며 올해 목표의 절반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 수주한 선박 18척은 모두 친환경 선박인 이중연료추진선박으로, 이러한 앞선 기술력은 향후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대우조선해양은 전망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강재와 기자재가, 외주비 상승 등에 따른 선박 건조 비용 증가로 조선업계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수주 확대와 원가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