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는 21일 10시부터 12시까지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가족과 함께해요 5해피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뤄졌던 지난해와는 다르게 시민과 함께 대면행사로 운영되며, 청소년과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그간 코로나로 지친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체험부스와 공연거리 제공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드림스케치’는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TV프로그램 콘셉트를 반영한 행사로 공감, 협동, 문화, 재능, 소통을 주제로 연간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청소년 어울림 기획단 POP’가 기획부터 운영, 평가까지 행사 운영 전반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청소년 동아리들과 함께 운영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행사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마당인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지역 청소년과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와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어울림마당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인근 공설운동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