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평생직업교육학부 글로벌융합전공(학부장 박용호)은 한국휘트니스협회에서 주관하는 라인댄스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거제대 평생직업교육학부는 2022년 야간 과정으로 처음 개설하여 글로벌융합전공에 28명, 전기공학전공에 12명이 등록하여 2년간 총 70학점을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은 1학기 교과목으로 6월 중순 예정이었으나, 학생들의 남다른 열정으로 조기 취득하게 되었다. 지도교수 김미옥 교수(체육학 박사)가 직접 이론과 실기를 야간에 지도하고 총22명이 취득했다.

김미옥 교수는 “기분 좋은 에너지가 넘치는 글로벌융합전공 학우님을 응원한다”고 말하고 “취미나 적성을 발전시킬 방법을 미리 찾고, 꾸준한 시간을 들여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헌국 과대표는 “언제나 즐겁고 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2학기에도 글로벌융전공전공 학우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및 조선해양공학과를 전통 실무형 공학과로 구조조정하고, 지역 성인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글로벌리더전공과 산업안전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