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홀했던 건강관리를 다시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보건소 앞마당에서 ‘건강체험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6월 3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체험부스 뿐만 아니라 풍선아트 이벤트 및 포토존까지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작은 축제에 참여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건강체험부스에는 치매 관련 인지교구 체험, 감정스티커를 활용한 부채만들기, 우울․스트레스․알코올 중독 척도검사 및 상담, 비만체험복 착용, 가상음주 및 시각장애 체험,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 염도쿠키를 활용한 나의 짠맛 정도 알아보기, 아토피․천식 예방 저금통 만들기, 구강 내 치면세균막 검사, 건강정보 ○X퀴즈, 손씻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리플릿과 홍보물도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날짜에 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건강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번 행사로 거제시보건소가 시민들에게 친숙한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거제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