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성은)은 24일 학부모 참여수업을 실시하였다. 교육 시작 전 손소독제 바르기 및 발열체크를 실시한 후 부모님과 함께 재미있게 교육활동에 참여하였다.

본원의 중점 교육활동 중 ‘독서교육’과 연계하여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신체표현, 게임, 미술활동 등으로 구성하여 활동을 진행하였다.

사전활동으로 바닷속 동물에 관한 ‘배고픈 상어’, 행주대첩에 관한 ‘이 치마가 이래봬도’,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동화를 듣고 오늘 본 활동에 참여했으며 블랙라이트 놀이로 상어를 자유롭게 표현해보고 행주치마를 입고 게임 활동도 해보고 부모님과 서로 안아주고 얼굴 따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활동을 마친 후 해누리반 학부모 김oo는 “우리 아이가 밝게 웃으며 활동하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했고 달누리반 유아 박oo는 “유치원에 엄마가 오셔서 같이 안아주고 놀아줘서 재밌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늘 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면서 유치원 놀이 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유치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