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 거제아카이브 2회 차 사업으로 운영하는 ‘라벤더 향기 가득한 지세포성’ 행사 참가자를 오는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1차, 2차 나눠서 선착순 공개 모집한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도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8가족을 모집하며, 신규 가족참가자는 6월 7일 10시부터, 기존 참가경험이 있는 참가자는 1차 접수 잔여자리에 한해 6월 8일 오전 10시에 모집한다.

이는 다양한 지역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신규참가자 우선으로 모집을 한다고 한다.

토요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으로 이루어 있다.

먼저 거제7진, 진성 그리고 지세포성의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지세포성 현장으로 찾아가 성곽을 탐방하고 라벤더와 금계국으로 조성된 꽃동산도 걸으며, 가족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성곽돌로 사용될 종이상자에 새겨 넣을 가족추억 남기기 활동과 직접 성곽(종이상자)을 쌓는 체험까지 하면 행사는 마무리 된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 중식 제공 및 가족단위 선물(마패)도 증정한다. 그리고 행사 참가자는 당일 옥포청소년문화의집으로 9시 40분까지 도착하여, 이론과 아카이브 활동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고, 현장 활동은 전세버스로 단체이동 할 예정이다.

올해 운영되는 거제아카이브는 총 4차수로 계획되어 있으며, 진행된 사등성 탐방과 이번 차수인 지세포성 그리고 3회 차로 오량성(9월), 10월 구조라성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