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3일 관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 및 학교 관계자 88명을 대상으로 '2022년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교내 감염병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감염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감염병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교내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이번 연수의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는 ▲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 학교 감염병 대응 체계 ▲ 조별 토론식 모의훈련 ▲ 다양한 사례공유를 통한 역량 강화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상남도 역학조사관의 강의, 조별 역할분담을 통한 모의훈련, 학교별 실제 감염병 발생 사례 발표 등 다양한 구성으로 연수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교 관계자는 “이미 코로나19로 감염병 대응을 해 보았지만, 단계별 체계적으로 구성된 모의훈련을 통해 이해가 더 잘 된 것 같고, 다른 학교의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조경희 평생체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다양한 학교 감염병 발생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학교 관계자들의 역할을 숙지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