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중학교(교장 김철수)에서는 6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학부모 동아리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수작공(수월이를 위한 작은 전문적학습공동체)’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동아리는 학부모 역량 강화 활동으로 학교 교육과정 참여 및 지원, 교육 회복 기여를 목적으로 결성하여 1년 동안 총 4번의 모임이 계획되어 있다. 첫 번째 모임은 교장 선생님의 ‘학교 숲과 수월천의 다양한 생물 이해하기’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진행하였다. 23명의 회원 중 17명이 참여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고, 교장 선생님께서는 학부모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경청하여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동아리 회장은 “학교 숲과 수월천의 다양한 생물에 대해서 알게 되어 생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생겼으며 수월중학교에 애착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3학년 학부모님 중 한 분은 “교장 선생님께서 친근하게 대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이어서 진행할 동아리 활동인 하브루타와 거제 역사 탐방 등도 많이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부모 동아리 모임은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과 공감 문화를 조성하고 학부모회를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