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는 13일 지난 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의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신채근 의회사무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 날 간담회에는 16명의 당선자와 박환기 부시장, 집행부 간부공무원들이 함께하여 상견례를 가졌다.

박환기 부시장은 상견례인사에서 “거제의 미래 100년을 결정 짓는 중요한 시기이니만큼 거제시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당선자들은 거제시의회의 기본현황과 다음 달 시작하는 제9대 거제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거 등의 절차와 당면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거제의 미래 발전과 시민을 위한 참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6.1.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거제시의회 당선자는 △ 가선거구 노재하, 양태석 △ 나선거구 박명옥, 김두호, 김동수 △ 다선거구 안석봉, 김영규, 윤부원 △ 라선거구 최양희, 조대용 △ 마선거구 이미숙, 이태열, 김선민, 신금자 △ 비례대표 한은진, 정명희 당선자 등 모두 16명이다.

거제시의회는 다음달 1일 임시회를 통해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같은 날 14시에 제9대 거제시의회 출범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갖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