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평생직업교육학부 글로벌융합전공(학부장 박용호)은 한국외식음료협회(KFBA)에서 주관한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자격증은 5월 라인댄스 자격증 과정에 이은 두 번째로 취득했으며, 이종수 교수의 지도로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습득하고, 커피의 역사, 가공방식 등 이론과 원두별 핸드드립 추출, 우유 스티밍 등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마침과 동시에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실시해 21명의 교육생 전원이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종수 교수는 “수강생 모두가 열심히 교육에 임해 자격증을 취득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커피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지원까지 원스톱 커리큘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헌국 과대표는 “언제나 즐겁고 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커피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로스팅까지 실습이 진행돼 학생들에게 큰 경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또한 전기공학과 주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하는 2022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스마트-팩토리 분야 총 사업비 10억여 원)을 유치하였으며, 한국연구재단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사업 총사업비 66억원)’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및 조선해양공학과를 전통 실무형 공학과로 구조조정하고, 지역 성인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글로벌리더전공과 산업안전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