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0일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성균관유치원 김명숙)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조국을 위해 희생과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해 식료품세트 410박스를 거제시 보훈단체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조국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진하였으며 전달식에는 이경희 행복생활국장과 8개 보훈단체장, 거제시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김명숙, 총무 김경하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유치원은 관내 17개 유치원(성균관, 옥포, 무궁화, 서강, 세종, 룸비니, 해달별, 아이샘터, 이솝, 소리숲, 예인, 동그라미, 고현, 동백, 한마음, 숲에온, 라온숲 유치원)으로 원장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온정의 손길이 보훈대상자들에게 전달되었다.

식료품세트는 1박스당 13,000원 상당의 햇반, 라면, 김, 즉석 국, 즉석 짜장 등 어르신들께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식품 위주로 구성하여 각 8개 보훈단체별로 나누어 전달될 예정이다.

김명숙 회장은 “이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가족을 위해 매우 뜻깊은 기부를 준비하게 되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조금이나마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앞으로도 감사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희 행복생활국장은 “거제시 사립유치원연합회에서 값진 식료품세트를 기부해주셔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어르신들에게 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며, 시에서도 여러 기관·단체들과 연계한 후원 사업과 시 차원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