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래봉사단(단장 금대현)은 지난 22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의 어르신 및 돌봄종사자 138명을 모시고 「어르신 케이블카 나들이」행사를 진행했다.

돌고래봉사단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제한을 겪었던 문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하여 관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소외계층 1004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행사로 5월 12일 거제 관내 장애우들과 함께 「거제케이블카 봄나들이」행사를 진행하였고, 두 번째인 금번 행사는 거제시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거제 케이블카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대표 정재헌)에서 케이블카 무료탑승을 제공하고 정운고속관광(대표 김주호)에서 대형버스 3대를 지원해주는 등 어르신의 편안하고 안전한 케이블카 나들이를 위해 노력해주었다.

또한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삼우캐터링(대표 장규완), 장평 강원오식당(대표 강원오) 등 각 계 각층에서 1004명 문화행사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어 무사히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둔덕면의 한 어르신은 “몇년만의 나들이가 무척 반갑고 즐거웠으며 참여하게 해주어 고맙다”라고 말씀하셨으며, “거제에 새로 생긴 케이블카를 타봤다고 주위에 자랑해야겠다”고 말씀하시기도 했다.

2000년도 창단한 돌고래봉사단은 장애우의 장애인사회적응체험, 직장적응체험 등의 봉사활동으로 지난 23년간 장애인과 지역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고, 돌고래봉사단이 기획진행한 봉사프로그램은 중앙일보·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자치부 등 7개 기관이 후원하는 ‘제11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돌고래봉사단은 올해 연말까지 문화소외계층 1004명에게 문화체험을 통한 사회관계항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행사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참여를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돌고래봉사단 금대현 단장(010-2554-467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