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 슬로건으로 박종우 거제시정 출범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 슬로건으로 박종우 거제시정 출범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6.29 16: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 29일 마무리…7월 1일 거제시체육관서 취임식

민선 8기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29일 3주간의 공식적인 활동을 종료하며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인수위는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8기 시정 비전과 철학을 담은 슬로건 및 시정 방침과 민선8기 중점 추진과제를 담은 보고서를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에게 전달했다.

인수위는 지난 6월 8일, 정연송 위원장을 주축으로 4개 분과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이후, 각 부서 업무보고와 분과별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시의 현안을 파악하고, 주요 사업장 방문과 수차례의 내부 검토회의를 거쳐 민선8기에 추진할 핵심과제를 보고서 형태로 최종 제시했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시정을 실현하고자 시와 공동으로 시정 슬로건 공모에 나서 시정목표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로 확정지었다.

이는 KTX, 가덕신공항, 고속도로 등 대규모 국책사업 진행으로 거제경제의 새로운 축이 조성되며, 4차산업 육성과 휴양관광 웰니스 관광산업으로 거제 100년의 희망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져 있다.

이와 함께 시정방침‘시민만족 신뢰행정, 혁신성장 활력경제, 지속가능 문화관광, 차별없는 맞춤복지, 100년 거제 디자인’으로 선정했다.

인수위는 또 박 당선인이 이번 선거에서 제시한 공약사항에 대해 지역주민 등 관계자 면담을 통해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으며 실행방안 등의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당선인의 뜻에 따라 타 후보들의 좋은 공약도 일부 채택하는 방안도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단식에서 정연송 인수위원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박종우호가 거제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것을 기대하며 주말도 반납하며 일했다.”며 “앞으로 거제가 더욱 튼튼하고 균형 잡힌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은 “인수위가 짧은 기간에 많은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열정적인 활동에 나선 결과 주요핵심 사업을 파악하고 시정목표를 설정하여 민선8기 시정의 밑그림이 뚜렸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위는 지난 8일 공식출범 해 15명의 위원이 거의 매일 출근해서 민선8기의 새로운 출발 준비함으로써 실무·현장 중심이라 평가 받았으며, 마무리 또한 소박하게 진행돼 박 당선인의 평소 소신을 짐작할 수 있었다.

인수위는 해단식 이후 그동안 활동내용을 정리한 백서제작에 들어가 7월 말에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 취임식은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찐펜 2022-06-30 09:52:18
사곡산단 위태하다매
헛시간 보내지말고
시도의원 다데리고
당장 국토부 올라가라
너네도 더불당 시도의원들처럼
침묵으로 산단 반대할래찬성할래
끽소리 않으니 헝미가 산단반대단체 시위에
지맘대로
성공보장 못한다고 대기업 지분참여
라는 빨간딱지 붙인거지
행동없는 결과는 얻을것도없고
거지근성만 늘어난다 하더라

사람인 2022-06-29 21:24:02
이와 함께 시정방침은 ‘시민만족 신뢰행정, 혁신성장 활력경제, 지속가능 문화관광, 차별없는 맞춤복지, 100년 거제 디자인’으로 선정했다.
이거 쭉 하던건데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