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해양과학대학(GNU·학장 안영수)가 23일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오민세) 교장실에서 해양·조선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 및 경쟁력 강화 입시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안영수 학장과 오민세 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7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등의 업무 협조 ▲해양과학대학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추천 ▲산업 분야 인재 육성 등 양 기관의 발전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해양과학대학은 이번 협약 체결에서 대학에서 보유 중인 온라인 수강권(ITGO 전자상품권 1매당 100,000원) 4천만 원 상당(400매)을 해양 조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및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거제공업고등학교에 공여하였다.

해양과학대학 안영수 학장은 “경남의 국가거점대학인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 지역인재인 거제공업고등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또한 졸업생이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선취업 후진학 과정의 재직자 특별전형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 대학의 미래산업융합학과 입학에도 많은 홍보를 부탁드리며, 해양과학대학은 해양수산 특성화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공업고등학교 오민세 교장은 “거제공업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지역산업체 진출 및 대학 진학을 위한 진로·진학 교육을 활성화하여 대학과 고교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