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8일 거제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복지업무 담당자 38명을 대상으로 사회보장 통합조사 및 의료급여 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참석 대상자는 18개 면동 복지업무 담당자와 본청의 업무담당 직원들로서 날로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대해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이날 교육 내용으로는 사회보장서비스 신청 조사에 대한 이해, 의료급여사업안내 등 본청 담당자들이 직접 교육강사로 활동하여 면·동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 주요 민원사례 등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을 간추려서 약 3시간 동안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면·동 복지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 혼선을 겪지 않고 더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을 응대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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