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양 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재학생 기술교육 교류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 간 협의체 구성 ▲ 우수인재 발굴 및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의 취업 협력 ▲ 교육과정 교류, 실습장 사용, 기술교육 협력 ▲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추진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 거제대학교에서는 허정석 총장, 이수경 기획처장, 양승주 국제교육원장, 김새봄 사회봉사센터장, 권현웅 미래산업기술학부장이 참석했으며, 울산과학대학교에서는 조홍래 총장, 손성민 기획처장, 이연주 국제교륙원장, 김성배 교학처장, 박효열 인재개발처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우리 대학 허정석 총장은 “양 대학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분야의 협력, 교육과정 교류 등을 통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선도모델을 만들자”라고 밝혔다.

또한 협약식 이후에는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주민서) 간담회를 통해 월드프렌즈코리아 해외봉사단 소개 및 대학과의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대학과의 협력방안으로 봉사단 학생의 학점인정 등의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재학생들의 해외 직무경험을 통해 필드 스터디 기회로 활용가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으며 추후 계획에 대해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