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미국선급협회(ABS) 국제선급용접자격(FCAW 3G) 취득과정을 수료한 학생 17명은 지난 6월 23일 실시된 시험에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국제선급용접자격 중 ABS는 LR(영국선급협회), DNV(노르웨이선급협회) 등 가장 권위 있는 선급기관으로 선주가 요구하는 사항이나 배를 만드는 종류에 따라 자격을 달리한다.

이번 거제대학교 학생들이 취득한 ABS 국제선급용접자격증은 국내외 조선소, 해양 플랜트나 원자력 등 고품질의 용접 현장에서 반드시 요구하는 자격이다.

거제대학교는 주간 교육을 마친 후 야간에 남아 지난 2022년 4월 18일부터 6월 24일까지 10주간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수자의 풍부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실시한 결과 응시생 전원합격이란 결실을 맺은 것이다.

교육을 담당한 AI융합기계조선학부 박상기 교수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기간 동안 주간수업의 피곤함을 잊고 학생 자신의 자기계발 기회로 삼아 모두가 한마음 되어 국제선급자격을 취득함으로써 국내외 취업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조선경기 활성화에 부응하고 재학생들의 직업의식을 강화하여 자신감 넘치는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되었다”라고 하였다.

본 사업은 거제시 산학협력 중심 전문대학 육성사업 일환으로 거제시에서 전액 보조금을 지원 받아 실시한 교육과정으로 잘 갖춰진 학교 시설/장비를 활용하고 선급 자격취득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대학 총장님께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