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지난 7월 1일 한국잡월드(경기도 성남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6명 대상으로 진로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관 「2022년 커리어 내비게이션」사업에 선정돼 직업체험, 미래 진로 설계 및 숙련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청소년들은 최강소스(전통음식), 슈퍼인턴(금속공예), 주니어목공대회(목공예), 로봇플레이(협동로봇) 등 숙련 기술을 근간으로 한 융합기술 및 현실감 있는 산업기술과 퀴즈미션을 수행하고 미래직업을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로봇의 손을 만들고 테스트하고 입력하면서 다른 데서는 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하고 새로운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가는 길이 조금 힘들었지만 유익하고 즐거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청소년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5시간 넘게 차에 앉아 있는 게 힘들었지만 잡월드에 도착하고 나서 목공체험과 미래직업에 관한 퀴즈를 풀면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경수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 “저희 꿈드림은 앞으로도 공모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ㆍ정착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