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시민의 정책 참여를 통해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상시 제안과 상반기 제안 공모전을 통해 총 5건의 제안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민중심의 소통행정을 위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상시적으로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안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4일부터 30일까지는 ‘2022년 상반기 거제시 제안 공모전’을 개최했다.

부서 검토를 통해 채택된 5건의 제안은 온라인 대국민 투표(국민생각함)와 거제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장려상 2건, 노력상 1건, 인센티브 2건)으로 최종 결정됐으며,

장려상(50만원)에는 ‘감성라운지의 SNS 및 미디어촬영공간 제안’과 ‘나를 찾아 떠나는 청춘들을 위한 농촌여행플랫폼’이, 노력상(10만원)에는 ‘거제시청 어린이 홈페이지 만들기’등이 선정됐다.

심태명 시정혁신담당관은 “시민이 제안한 내용이 신속히 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하는 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심사 결과는 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수제안자에 대한 시상은 7월 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