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더운 여름을 신나는 진로체험 교육의 날로 채우고자 올여름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거제 진로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학교 안팎의 청소년들에게 다채롭고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2022년 여름 특화 프로그램 개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이달부터 8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학 ALL KILL(고입·대입) △누구나 함께하는 창의융합 퓨처트리 △거제데이 DAY △랜선타 GO 꿈여행 을 운영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진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 거제진로센터 중심의 진로교육 협력 네트워크 강화

2021년 4월 개소한 이래 ‘진로센터 중심의 지역 진로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공공기관, 민간기업, 개인사업장, 학교 등과 다양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지난 5월 6월에는 △거붕백병원 △대우병원 △거제문화예술회관 △대우조선해양(주)과도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아이들의 건강한 꿈 걸음을 위한 탄탄한 체험체 확보에 주력하면서 진로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여름 특화프로그램 개설과 진로교육 협력체계 확대를 통해 거제 지역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직업체험 교육이 점진적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