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고교학점제와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고교학점제 기반 진로진학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EBS 영어 진로진학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해고등학교 정동완 교사를 초빙해 고교학점제 기반의 진로진학 준비, ‘알면 즐길 수 있다’를 주제로 고교학점제 진로·학업 설계와 과목 선택 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 계열 성향에 따른 교과 선택, 진학 정보 탐색 사이트 정보 활용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참석한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는 양일간 30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던 고교학점제와 진로 진학 정보에 대해 많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특히 아이와 함께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은영 평생체육과장은 “관내 학부모님께서 고교학점제와 자녀들의 진로 진학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을 통해 이런 고민들을 함께 풀어가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