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7월 12일 14시-16시, 19시-21시(2시간) 2회,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나는 비록 작은 힘이지만 모이면 큰 힘이 되지요’라는 주제로 박소현 봉사하는 선생님, ‘이런 봉사 할래요?’라는 주제로 양경숙 봉사하는 선생님이 강의하였다. 1차 강의에서는 2050 탄소 제로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았고, 2차 강의에서는 생애 첫 봉사계획서를 작성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기본교육으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 및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과 인증보상에 관해서도 소개되어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을 들은 자원봉사자들은 ‘강의 내용도 알차고 몰랐던 것들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는 것이 많이 좋았다’ ‘처음으로 시작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이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