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4일 오후 2시에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팀 위원,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위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팀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근거하여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복지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중기 기본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방안에 대한 특강, 우리지역 복지수요·공급·지역자원 현황 분석, 사회보장 영역별 핵심과제 도출 등에 대한 용역사 보고 후 분임토의를 통해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 및 추진전략을 설정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목표와 추진전략은 TF팀 회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거쳐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와 추진전략으로 확정된다.

이날 참석한 이수경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은 “내실있는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계획 수립 시까지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수경 대표협의체 위원장과 공동 TF팀장인 김환규 생활지원과장은 “항상 적극적인 역할과 관심으로 지역주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잘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