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경수)와 솔리언또래상담자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관내 5개 학교 1,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해성중학교, 거제장평중학교, 연초중학교, 신현중학교 순서로 이어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서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피켓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선서 활동, 캠페인 후 다음 학교에 전하는 영상 메시지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있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운영한 솔리언또래상담자는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또래상담자가 되기 위해 12시간 이상의 양성교육을 받은 청소년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섰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또래상담자는 “먼저 진행한 학교에서 보내온 영상 메시지를 보고 모두가 함께하고 있다는 생각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래상담자로서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어서 무척 뿌듯하고 즐거웠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학교폭력예방 릴레이 캠페인는 올해 시범운영을 거친 후 확대 예정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