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대표 김연숙)은 지난 19일 거제CGV 영화관에서 학부모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어린이집 무비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공공형 어린이집 9개소가 연합하여 코로나 등으로 육아에 지친 학부모들을 위해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영화관람 시 팝콘과 콜라도 함께 제공하여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김연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화관람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차별화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형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오늘 학부모님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준 거제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행복한 거제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여러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한 어린이집을 지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보다 양질의 보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거제시에는 사과나무, 하늘, 자성, 진목, 뿡뿡이, 힐스, 해온, 리틀하버드, 새봄 어린이집 9개소가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