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주관하는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이 2022년 여름 기록적인 무더위 속에서도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간단한 음식 주문조차 디지털기기를 사용할 수 없다면 불편함을 겪는 일상에서,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 쉽게 적응하고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도서관, 주민센터 등 집 근처 생활공간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교육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워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하계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에게 “메타버스, AI(인공지능), 블록코딩”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조금 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청면 소재 거제시공공도서관인 하청도서관에‘엔트리 및 카드코딩이 가능한 언플로그드 코딩교구와 코딩드론’등이 비치된 디지털 체험존을 마련해두어 누구나 무료체험할 수 있다.

2022년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시민은 인터넷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kr’을 통한 접수 또는 콜센터(055-213-2775~8)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1800-0096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 누구나’, ‘생활공간 근처’에서 편하게 디지털 역량교육을 받고,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쉽게 도움받을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