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3년만에 개최
제28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3년만에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7.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민 화합의 축제가 될 「제28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될 예정이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5일, 제28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거제종합운동장과 시 일원에서 기념식, 축하공연, 문화·화합행사와 차없는 거리 페스티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

올해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예년과 달리 선수단 구성이 어렵고 시민호응도가 낮은 민속경기를 폐지했다. 또,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장승포 수변공원으로 행사구역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행사 일정도 연장해 총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하게 된다.

특히, 어린이 놀이마당, 청소년 문화마당, 장애인 예술제, 글로벌 거제 등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고,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 행사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박종우 시장은 “3년만에 개최되는 행사인만큼 많은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 속에 성공적인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고, 이날 제28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장으로 추대된 윤부원 위원장은 “경기침체와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문화행사에 목마른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