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거제 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거제메이커센터 2022 스마트리더’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리더는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 특강 및 사업장에 필요한 물품 제작, 홍보를 위한 SNS 활용법 등의 교육으로 구성돼있다. 여기에 센터 내 장비를 이용하여 다양한 물품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스마트리더만의 특색이 더해졌다.

세부 교육 내용은 △거제메이커센터 소개 및 스마트리더 안내 △지식재산권 행사와 침해 예방 △벡터이미지 이해 및 안깨지는 현수막 시안 제작 △커팅플로터-로고 및 유리창 스티커 제작 △레이저커터-아크릴 인테리어 소품 제작 △UV프린터-간판 제작 △SNS 이해와 기본 활용법 △사진 잘 찍는 법 △SNS 게시물 업로드 실습 등이다.

교육은 오는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4회차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교육 이수 수료증이 수여된다.

박주언 센터장은 “7월 창업챌린저의 성료에 힘입어 8월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기획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침체된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8월 2일 09시부터 8월 22일 12시까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선착순 모집으로 인해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비용은 전액무료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4-500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