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5일 ~ 27일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YMCA전국연맹이 주최하며 영남권역 청소년YMCA 연합회가 주관하는 생명평화의 바람 꽃, 평화인성캠프 2022 영남권역 청소년YMCA 하령회(이하. 하령회)가 하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되었다.

참가자전원 사전 자가진단키트와 KF94마스크를 지급 하는 등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 되었다.

하령회는 매년 여름 우리가 살고있는 시대의 고민과 생각을 논하고 회원들간의 소통과 성장이 중심이 되는 청소년YMCA 회원대회로써, 이번 하령회는 '동물권-사랑하묘, 보호하개'를 주제로 거제, 거창, 구미, 김해, 대구, 마산, 부산, 안동, 양산 등 9개 지역의 YMCA 청소년회원들이 참가 하였으며, 거제YMCA에서 호스트가 되어 진행하였다.

영남권역 청소년YMCA 회원들은 개·폐회예배를 비롯하여 △ 단체티셔츠에 주제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려보자 AR(Animal rights)T-shirts', △ 퀴즈로 멸종위기동물에 대해 알아보는 '아이스브레이킹' △ 동물들의 입장에서 보호받아야할 호소문을 작성하는 '동물 반상회', △ 5가지주제를 찬반입장으로 변론과 반론 후 판결하는 '동물권모의법정', △ 7단계의 미션 해결하는 'animal's 대탈출', △ 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공유하기위한 카드뉴스등을 제작하는 '유기동물 안내서'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동물권 전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2 영남권역 청소년 YMCA 연합회 회장 강민주학생(양산YMCA, SNS동아리)은 "각 지역에서 준비한 동물권에 대한 프로그램을 활동하면서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각 지역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진심을 다해 준비를 해주어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었다. 이번 하령회를 통해 동물권에 대해 알지 못했던 다양한 내용을 알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진행할때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마이크를 잡은게 처음이어서 실수도 많이했지만 호응도 열심히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기억에 많이 남는 하령회가 될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