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경수)에서는 지난 7월 28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청소년상담지도자와 센터 직원 41명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상담지도자 전문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에게 친숙하고 효과적인 카드와 GROW 코칭 시각 도구를 통해 비자발적 청소년의 자발적 상담 참여를 유도하고, 보다 흥미롭고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상담 진행 활용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석한 지도자는 “긴 시간 동안 전혀 지루하지 않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삽화 형식의 그림 카드가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있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작은 그림들이 모여 모든 학생들의 고민을 치유할 수 있는 치유제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수 센터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쓰는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견하고 응원하는 선생님들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상담지도자 양성 및 전문성 증진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개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상담전문가들을 위한 다양한 기법 연수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055-639-4982)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