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7월 30일 거제 관내 17개 중학교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체육관에서 제2회 거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중학교 학생연합 쉼표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학교 학생연합 쉼표운동회>(이하 쉼표운동회)는 거제 관내 19개교 중학교 학생회장 연합 <쉼표>동아리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진행된 행사로, 그 간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과의 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 보고자 마련됐다.

운동회는 각 학교별 학생회장의 추천을 받은 10명 내외의 청소년 160명으로 선수단이 구성되었으며, 4~5개의 학교가 한 팀을 이루어 ▲파도타기 ▲빅발리볼 ▲줄다리기 ▲미션달리기 ▲피구 ▲릴레이 총 6가지 종목으로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장평중학교 <라온제나>, 옥포성지중학교 <성지뱀장어> 댄스동아리의 공연에는 많은 청소년들이 열광적인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쉼표 운동회>의 전체적인 기획과 더불어 행사 당일 사회를 맡은 계룡중 학생회장 사지원, 거제중앙중 학생회장 박정훈 학생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의견 조율과 대본 작성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중학교 친구들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게 참여했던 것 같다.”며 “행사를 즐기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함께 준비한 <쉼표>친구들이 자랑스러운 하루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인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연간 5회에 걸쳐 운영되며, 3회 차 행사는 9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문화>를 주제로 청소년 및 거제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