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7월 25일부터 시작한「하계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교육」이 관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7월 25일 ~8월 5일 총 10회 20시간에 걸쳐 18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건강·안전·환경·교육·봉사 실천 등 테마 별 이해하고, 만들고 실천하는 청소년 맞춤 자원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방학기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코로나 펜데믹 발생 이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급감 되었고, 지난해 이어 2022학년도 한시적 적용으로 개인 계획에 의한 봉사활동 시간이 없음으로 다소 청소년들의 참여가 저조한 것이 아쉬움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특성에 대해 알고, 봉사실천을 통해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란 남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자신을 위한 것이라 알게 되었다”, “체험교육이 의미 있고 즐거운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봉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체험의 기회로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632-040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