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준 거제수협 조합장이 18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세계일보가 주최하는 ‘제28회 세계 농·수산업기술상’에 참석하여 수산업분야 기술개발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세계 농·수산업기술상은 세계일보,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과 한국 농·수산업의 미래를 걱정하며 새로운 기술개발과 소득향상을 위해 애쓰고 수고신 우수 농·수산업인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28회째를 맞이하였다. 수산업분야는 2021년부터 새롭게 추가 되어 농업분야와 함께 시상하고 있다.

엄준 거제수협장은 수산업분야 개인부문 기술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배경에는 본인이 경영하고 있는 명등수산에서 새로운 굴종묘 품종개발을 통해 굴양식산업의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

또 3배체 굴종묘를 이용한 개체굴 생산을 통해 선구자적인 기술개발을 현장에 구현함으로써 굴 양식 어업인들에게 모범사례가 되는 휼륭한 기술개발과 실천력의 선도자 역할을 보여줬다는 기술상 수상 선정의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명등수산에서 생산되는 개체굴은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수출실적이 매년 증가하여 2018년, 2019년 2회 연속으로 수출탑수상을 하는 등 굴양식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으로 수산업수출에도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