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9일 시청 소통실에서 제28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계획 세부 논의를 위한 제2차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차 위원회에서 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된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의 주재하에 시민의 날 기념행사의 추진사항 점검 및 세부 실행방안 논의를 위해 개최됐다. 특히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화합행사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지난 7월 25일 구성된 추진위원회는 기념식 대행 용역사 입찰 추진, 드론라이트쇼 시행사 선정,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 주관기관 선정 등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윤부원 추진위원장은 “이번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시민들의 기대도 크다”며 “시민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9월30일부터 3일간, 고현동과 장승포동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8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향인 만남의 장, 기념식 및 축하공연, 각종 문화화합행사, 드론라이트쇼,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 장승포항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