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18일 오전11시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내 대강당에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 주관‘LNG선 특수분야공정 여성전문가 직종설명회(2차)’를 개최했다.

지난 6월에 개최되었던‘LNG선 특수분야공정 여성전문가 직종설명회(1차)’를 통해 삼성중공업 기술연수원 수료생 25명을 배출하고 우수 협력사에 전원 취업시키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지역 내 여성 구직자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2차 설명회를 진행하였고, 5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해 LNG선의 핵심기술인 화물창 공정 中 2차 방벽 공정분야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LNG선 여성 일자리분야,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 지원에 대한 접수 방법과 교육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설명과 1차 참가자의 현장실무 영상, 협력사 인사담당자의 현장 이야기가 보태져서 참가자들의 열의와 관심이 증대 되었다.

금번 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는 “1차 설명회를 통해 기술연수원을 수료하고, 현재 LNG선에 근무하는 지인의 권유로 참석하였고, 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게 근무할 수 있는 근무환경과 장기근속이 가능하다는 점에 가장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황연화 센터장은 “지역 내 조선업 경기가 회복되고 있는 시점에서 적극적으로 조선소 내 여성 일자리 분야를 발굴·확대하여 여성전문취업지원 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